fra3il

gym 을 이용한 빌드 자동화

Introduction

fra3il

fra3il


LATEST POSTS

AWS Lambda 는 개뿔.. 하나도 모르겠다고! 03rd June, 2016

앱 아이콘에 앱 버전, 빌드 번호 등의 정보를 표시하는 방법 05th February, 2016

iOS

gym 을 이용한 빌드 자동화

Posted on .

“삽질을 하느냐 아니면 삽질을 위한 삽질을 하느냐..”

보통 관리해야 하는 계정과 앱의 수가 적고, 업로드나 배포와 같은 일련의 작업들이 자주 있는 편이 아닌 환경에서 근무하기 때문에 자동화의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한다. 예전부터 fastlane 을 알고 있었음에도 정작 사용해본게 snapshot 밖에 없는 건 같은 이유가 아닐까 싶다.

자동화삽질을 위한 삽질를 살펴볼 만한 시간이 생긴 관계로 먼저 빌드, 아카이브 자동화를 위해 만들어진 gym 을 살펴보려고 한다.

gym : Building your app has never been easier

1. gym 을 설치한다.

sudo gem install gym

2. .xcworkspace 또는 .xcodeproj 가 있는 폴더에서 gym 을 실행한다.

gym

EXPORT FAILED 인 경우, use_legacy_build_api 옵션을 이용한다.

gym --use_legacy_build_api true

3. gym 의 옵션을 이용하여 빌드에 이용할 스키마를 선택하는 등의 처리를 할 수 있다.

gym --help

4. gym init 을 이용, 빌드 환경 파일인 Gymfile 을 생성할 수 있다.

Gymfile 에서 output_directory "~/Desktop" 와 같이 ~ 를 이용한 폴더 접근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다. (1.2.0 기준)

관련 링크

fra3il

fra3il

Navigation